항공 일반

대만 항로 사용 제한 정리

g510 2023. 10. 23. 01:15

1.  During 2200-1600UTC, transit flights via KAPLI, KABAM and POTIB shall file (아침~이른 새벽, 즉 거의 웬만한 운항편 해당)

 

airway W4 for northbound flights -> 서편

VIA KAPLI, VIA POTIB

and airway B591/Q11 for southbound flights. -> 동편

- RCTP 트래픽 때문에 서편 southbound는 특별한 경우 아니면 사용 X. 특별한 경우란 동쪽 항로에 노탐이나 태풍이 있을 때.

 

 

2. (이른 새벽) During 1750-2020UTC, inbound traffic via POTIB to Incheon FIR shall route

 

M646 HCN B591 SANAS M750 MOLKA to join Z401 in Fukuoka FIR.

- 그리고 인천 인바운드 트래픽은 MOLKA를 거쳐, RUGMA를 지나 BILUM ~ MELES를 타고 한반도 중앙으로 올라온다. 이와 연계한 Y722 입항 분산 절차를 적용.

2/2023 AIRAC  ENR_Y722 TRAFFIC DISPERSION OPERATION

 

- 시간 해당 안하면 보통 서편으로 올라온다. (via W4)

 

 

3. 

During 1700-2200UTC, traffic from Hong Kong FIR entering Taipei FIR shall comply with the following regulations:

Flights transiting Hong Kong FIR and destined for Korea shall enter Taipei FIR via ENVAR/ELATO.

 

- 그래서 IKELA DCT MORTU DCT NOBAD DCT ENVAR M750 ANLOT 이렇게 올라오며,

 

- 시간 해당 안하면 IKELA DCT  MORTU DCT NOBAD DCT KAPLI G86 ANDRE A577 TNN W4 ANLOT 이용

 

- 게으름으로 이제야 제대로 정리한다. 대만 AIP Enroute 1.8.2 RESTRICTIVE USE OF AIRWAYS에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