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gnition system은 각 엔진에 1개씩만 있을거라 생각했다. 근데 자세히 알아보니 #1에 IGN L, R이 각각 있고 #2도 마찬가지. L가 메인이고 R은 스탠바이 시스템이다. 그래서 ignition에 문제가 생겼다고 하면 어느 쪽 엔진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FCOM 발췌

 

- L가 메인이므로 L는 고장나도 괜찮다. 스탠바이 역할을 하는 R이 살아 있으니깐 R로 시동 걸고 CREW DEFER 적용 가능. MEL 74-01-02-01A 또는 B 적용

 

- 그러나 R이 죽으면 램프리턴 해서 정비를 해야한다. 스탠바이가 고장나면 L에 문제가 생길 때 손 쓸 방법이 없다. 공중에서 엔진이 꺼졌을 때 relight 시도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이해하면 될 듯.

'B738, 737-8'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AP SKEW  (0) 2023.07.09
Return to land performance  (0) 2023.06.06
flight spoiler system  (0) 2023.03.05
MEL 28-01-03-01 보충 설명  (0) 2022.12.31
디아이싱에 따른 연료 추가 소모  (0) 2022.12.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