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DA(Localizer-type Directional Aid) approach 

 

offset angle이 3도 이상이면 그 때부터 LDA 접근으로 간주. 여기는 55도 ㄷㄷ

 

 

- 의역하면 '로컬라이저와 비슷한 방법으로 방향을 안내하는 접근법'.

- LOC, LOC/DME, LOC BC와 같이 로컬라이저를 활용한 접근법 중 하나.

- 지형 등의 이유로 로컬라이저가 활주로 중심선에 설치되어 있지 않은 곳에서 사용.

- 그 이격된 로컬라이저를 타고 내려오다가 활주로 육안 확인 후 수동착륙.

- 활주로 근처에 있는 글라이드 슬로프를 활용할 수 없으므로 비정밀접근.

- offset angle이 30도 이상이면 위처럼 서클링 미니멈 적용.

- 하네다와 송산공항에서 사용중.

www.youtube.com/watch?v=yD5DLOvf-sE&feature=emb_logo

직접 보는게 체고다

 

 

* LOC BC(BackCourse) approach

 

back course로 쏴지는 loc 전파를 잡고 들어오는 절차. 

 

- 바람이 반대방향으로 거의 안 불어 그 쪽으로 ILS 설치하기 좀 그럴 때 사용.

- 근데 이 절차 볼 일이 있을까?

 

 

2. SDF(Simplified Directional Facility) approach

- LDA처럼 지형 등의 이유로 LOC를 대체함. 

- 로컬라이저 접근과 거의 비슷하며 고도 정보 제공하지 않음.

- 그러나 진입각이 큰 편이라 정밀함은 떨어지고, 활주로에 정대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차이점이 있다.

일반적인 직진입 절차에 비해 중간에 끼어들어 직진입 경로가 단축되므로 simplified라는 말을 붙이지 않았을까 뇌피셜 때려본다.

 

SDF 전파를 타기 위해 옆에서 꺾어 들어온다. 이 과정에서 정밀함이 떨어진다고 하는듯.

 

 

 

 

 

3. NDB(Non-Directional Beacon) approach

 

VVTS에도 NDB접근이 있다
NDB 안테나라는데 실제로 볼 일이 있을지

 

 

- 항공기의 ADF를 이용해 NDB 접근 가능.

- 오래된 시스템이라 요즘에 거의 쓸 일이 없는 걸로 안다. 가끔 ILS의 마커 기능을 하기도 한다고 함.

- 호치민 공항에 NDB 접근 절차가 있다. 하지만 호치민에는 ILS, RNP, VOR 접근도 있기 때문에 이 세 방법이 모두 고장나지 않는 한 실제로 NDB접근을 할 일이 있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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