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 흐름도

1. 연료탱크에서 연료 출발

 

2. SPAR FUEL SHUTOFF VALVE 통과

spar (명) : 가로날개뼈대

 

3. FIRST STAGE FUEL PUMP 지나면서 압력 상승

 

4. FUEL FILTER 

- 연료가 엔진에 가기 전 불순물 거르는 역할

- 오염물질이 필터를 막으면 연료는 엔진으로 계속 가야함. 더러운 상태여도 일단 가야함. "FILTER BYPASS" 상황.

- 연료가 필터(FILTER)를 우회(BYPASS)하면 FILTER BYPASS LIGHT ON되어 조종사에게 더러운 연료가 엔진으로 향한다고 경고.

- MEL 보면 RETURN TO GATE 항목

 

5. SECOND STAGE FUEL PUMP 지나며 압력 또 상승

 

6. ENGINE FUEL SHUTOFF VALVE 거쳐 엔진 입성. 

 

* ENG START LEVER를 CUTOFF->IDLE 하면 SPAR VALVE와 FUEL SHUTOFF VALVE가 열리며 연료 통과.

 

 

 

* 엔진 오일 있길래 첨부 ㅎㅎ

1. OIL TANK에서 출격하여

 

2. OIL PUMP 지난다. 오일 펌프는 엔진이 작동시키며 오일 시스템 전반에 압력을 가해 작동시킨다.

 

3. 엔진으로 들어가 곳곳을 지나쳐

 

4. 엔진을 빠져나와

 

5~6. SCAVENGE(쓰레기 더미를 뒤지다, 죽은 고기를 먹다) PUMP를 지나 SCAVENGE FILTER에서 불순물 제거. FUEL FILTER와 비슷한 기능. 불순물이 쌓여 제대로 작동안하면 엔진 오일이 이 부분을 우회한다. OIL FILTER BYPASS 상황. 실제로 겪어본 상황이다. 역시 MEL 보면 RETURN TO GATE 항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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